지구별 탐험기

안녕하세요. 

지구별 탐험가 입니다 :)

 

오늘은 제가 운전 왕초보 시절에 하이패스 없이 하이패스를 통과하면서

엄청 놀라고 당황했었던 기억이 떠올라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요금 조회 및 납부방법을 공유하려고 해요.

 

저는 그 때 너무 놀라 목적지 도착하자마자 사실 도로공사 전화번호를 찾아 전화해서

사무소에 미납내역 물어보고 계좌이체를 했던 거 같아요.

안 그러면 통행료 미납으로 큰 일 나는 줄 알았어요ㅠㅠ

 

그냥 지나가면 막 삐용삐용 소리나니까,

무전취식 이런거 처럼 돈 안내고 도망간 거로 인식해서

경찰차가 저 쫒아오는 줄ㅋㅋㅋㅋㅋㅋ

 

지금 생각해보면 엄청 순진했네요ㅎㅎㅎ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세상 편하게 미납요금을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순서
1.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요금 조회
2.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요금 납부

 

1.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요금 조회

 

바로 하이패스 서비스 사이트 입니다. 

아래 주소 사이트로 방문하시면, 미납요금을 조회할 수 있어요.

 

https://www.extoll.co.kr/main.do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통행료 사용내역 조회, 미납 통행료 납부,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하이패스 단말기 명의변경 및 해지, 선불 후불 카드 신청

www.extoll.co.kr

 

해당 사이트 하단에 빨간 박스 표시된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가입 후 로그인은 해주셔야 합니다. 

미납통행료 조회 뿐 아니라 저는 이 사이트를 톨비 회사 경비처리할 때 사용내역 조회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했어요.

 

 

로그인을 하시면 이렇게 저의 하이패스 사용내역이 나오고

아래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현황 조회&납부' 누르시면 됩니다. 

 

미납요금 조회&납부를 누르면 하기와 같이 차량번호 조회가 나와요.

본인의 차량번호 7자리를 누르시면 내역이 나오는데 저는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금액이 없어서 안나오네요.

 

 

2.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요금 납부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금액이 나오면 아래 납부방법을 선택하여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나중에 고지서가 나오지만, 

기한내에 못내면 과태료가 나오기도 하고 시간이 지나면 잊게 되니까요.ㅠㅠ

해보면 간단하니, 미리 미리 미납요금 챙겨서 납부하시는 건 어떨까요?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참고하여 보완 발전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