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별 탐험기

 

 

안녕하세요.

지구별 탐험가입니다 :)

 

어제부터 열심히 부자공부를 하겠다고 마음먹고 다시 가계부를 쓰겠다고 마음 먹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저는 저의 현금흐름을 함께 볼 수 있도록 복식부기 가계부를 써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복식부기 가계부로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가장 많이 나오는 가계부는 후잉 가계부였습니다. 

근데 후잉은 유료라, 이제 막 써보기로 쪼금 부담스럽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후잉 가계부 대신 찾은 것이 바로 '온블러 가계부' 입니다. 

 

온블러 가계부는 보니까 PC로도,

앱을 통해 모바일로도 작성이 가능해서 마음에 들었어요.

 

 

https://onblr.com/

 

 

온블러

 

onblr.com

 

 

 

 

* 복식부기 왜 필요한가?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5874439&memberNo=31243367&vType=VERTICAL

 

[아는 만큼 돈을 다룬다] 단식부기, 복식부기

[BY 브로콜리] 안녕하세요 쉬운 돈 관리의 시작 브로콜리입니다. 일반적으로 가정에 쓰는 가계부를 '단...

m.post.naver.com

 

우선 어제 밤에 열심히 자산과 3월 카드사용내역을 등록했어요.

덕분에 새벽 2시에 잤다는 건 비밀ㅠㅠ

늦깎이 재테크 공부생이니까, 다른 사람들 따라잡으려면 당분간 잠은 쫌 포기하는 걸로....

 

3월 카드값도 부지런히 등록!

카드 값 볼 때마다 카드 값이 쫌 이상한데? 하다가 항상 사용내역을 보면 다 제가 쓴 것이 맞습니다ㅠㅠ

3월의 지출내역은 그나마 카드값만 등록해서 저 정도지

계좌에 연결해서 쓰는 쿠팡,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까지 하면 어마어마....ㅠㅠ

어쨌든 일단 대략적인 분석해보는 데 의의를 두고 해봤어요.

 

 

거래내역 탭에서 EXCEL로 추출도 할 수 있어서 이 부분도 좋네요. 

저는 엑셀로 추출해서 간단한 차트도 만들어 봤어요. 

역시 식비가... 또르르............

 

 

스스로 만들어본 차트!ㅎㅎㅎ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참고하여 보완 발전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